나눔후기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후기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해피기버입니다.
어느덧 6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해피기버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활동으로 하루하루를 바쁘지만 그만큼 의미 있게 채워갔답니다.
그 가운데, 유독 마음에 깊이 남았던 하루가 있었는데요.
바로 해피기버 임직원 그리고 합창단이 총출동한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국립서울현충원 현충문 앞에서 모여 복장을 재정비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현충원 직원 분들의 안내에 따라 참배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활동방법에 대한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들었는데요.
이날 해피기버와 합창단은 '묘비에 묻은 오염물 제거하기'와 '오래된 조화(생화) 및 쓰레기 수거하기'를 진행했답니다.
모든 묘역을 다 돌아볼 수는 없었지만, 배정된 구역 안에서 닿을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고자 했는데요.
내리쬐는 햇빛 아래 송골송골 맺힌 땀 방울과 젖은 옷깃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의 진심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묘역정화 봉사활동은 단순히 묘비를 닦는 행위에서 나아가 잠시라도 그분들의 삶을 생각해보며,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기억의 가치'를 다시금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광활한 묘역을 둘러보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 속에 담긴 이야기와 희생을 떠올리니 참 많은 생각이 교차했는데요.
앞으로도 해피기버는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던 날의 기억을 간직하며, 국가유공자 및 유족 분들을 위한 지원을 펼쳐나가겠습니다!
-
** 자세한 소식은 해피기버 블로그(하단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