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후기
퍼시픽라이프리와 함께하는 2025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활동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해피기버입니다.
2024년,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의 20% 이상 차지하는 수치로, 한국은 이제 '고령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되었는데요.
이처럼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은 단순한 인구 변화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노인의 삶’에 대한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하루 한 끼조차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다는 사실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문제입니다.
이에 해피기버는 퍼시픽라이프리와 함께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거리 노숙인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 28일,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급식소에서 퍼시픽라이프리 임직원 16명이 함께한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식수 인원에 비해 늘 봉사자가 부족해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던 무료급식소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자 찾아오시는 어르신들께 마음을 나누기 위해 퍼시픽라이프리 임직원 모두가 발벗고 나섰는데요.
특히 이번 활동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려는 퍼시픽라이프리의 진심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11시 30분부터 점식식사 배식이 시작되었고, 시간에 맞춰 어르신들이 줄지어 차례차례 입장하셨습니다.
이날 무려 350여명의 어르신들이 무료급식소에 방문해주셨는데요! 봉사자들은 정성껏 식사를 배식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는 직접 자리까지 식판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히 식사하실 수 있도록 식기 세척과 청소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식사를 마치신 어르신들께는 가시는 길에 가져가실 수 있도록 봉사자들이 손수 포장한 바나나, 베지밀, 생수를 나눠드렸는데요. 이러한 간식들은 모두 퍼시픽라이프리의 후원을 통해 준비되어 의미를 더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를 향한 진심 어린 나눔을 실천해주신 퍼시픽라이프리 임직원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초고령사회에 발맞춰 해피기버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존엄한 노후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소외되지 않는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해피기버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
** 자세한 소식은 해피기버 블로그(하단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퍼시픽라이프리와 함께하는 2025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