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후기
하나사랑봉사단 가정의달 맞이 창경궁 답사 및 뮤지컬 관람
안녕하세요, 해피기버입니다.
해피기버는 지난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하나사랑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왔는데요!
평소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창경궁과 어린이 경제 뮤지컬 관람을 지원하여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하루 전만 하더라도 종일 거센 폭우가 쏟아져 걱정이 컸는데, 다행히 아침이 되니 맑개 갠 하늘이 하나사랑봉사단과 아이들을 반겨주었는데요!
쾌청한 날씨 속에서 하나금융그룹 봉사자 20여 명과 양육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60여 명이 모여 인사를 나누고, 4개의 조로 나눠져 하루 동안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첫 일정은 창경궁 문화해설 관람이었는데요! 전문 문화해설사 분들이 함께 동행해 곳곳을 돌아보며 창경궁에 담긴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들을 들려주셨는데요!
궁궐 구조와 왕실 생활, 창경궁의 문화재적 가치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참여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봉사자 분들까지 눈을 반짝이며 해설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책에서만 보던 역사 속 공간을 직접 보고 듣고 배우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새로운 지식을 쌓고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
이후에는 하나금융그룹 사옥으로 이동해 더욱 재미난 시간을 보냈는데요! 아이들이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된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관람했습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뮤지컬은 흥미로운 스토리와 신나는 노래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공연장은 아이들의 함성과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답니다!
신나는 뮤지컬 관람이 끝난 뒤, 하나사랑봉사단 그리고 아이들이 함께 점심을 먹었는데요.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던 초밥 뷔페에서 접시 한 가득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함께 보낸 하루에 대해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아이들은 봉사자 분들과 고작 몇 시간 함께했을 뿐인데도 그새 정이 들었는지 헤어지기 싫다며 떼를 쓰기도 했는데요. 단순히 밥을 먹는 것을 넘어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날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이 종료되었는데요. 하나사랑봉사단과 함께했던 하루가 평생 잊지 못할 행복한 순간으로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해피기버는 아이들에게 밝은 내일을 만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습니다!
-
더 많은 소식은 해피기버 블로그(하단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 하나사랑봉사단 가정의달 맞이 창경궁 답사 및 뮤지컬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