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후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청소년 자립교육 지원사업
해피기버는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전국 각지 양육시설 아동과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매년 '자립교육 지원사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에도 서울, 경기, 경남, 강원 지역 아동 및 청소년 약 80명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였습니다.
먼저, 메이크업 교육 과정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다루는 기술을 넘어 자기표현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요. 참여한 친구들은 서로가 서로의 모델이 되어 주며 배운 내용을 직접 실습해보기도 하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새로운 꿈을 키워나가기도 했습니다.
다음으로 아로마 전문관리사 2급 자격 과정은 향기와 힐링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오일의 종류와 효능, 체질에 따른 아로마 활용법, 기본적인 테라피 손기술 등을 익히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돌보는 법과 타인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교육은 바로 바리스타 과정이었는데요! 커피의 역사와 다양한 원두의 종류, 에스프레소 추출 이론을 배운 후에는 직접 머신을 다루고 라떼 아트를 연습하는 시간도 가지며 점차 능숙하게 커피를 내리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면접, 취업에 유용한 말하기와 글쓰기 교육 과정이 있는데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질문 대응 전략, 말의 구조화 훈련 등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조리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진로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매우 뜻 깊은 경험이 되었는데요! 올해로 3년차인 자립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300여 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변화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해피기버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하겠습니다!
-
더 많은 소식은 해피기버 블로그(하단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하나금융그룹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교육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