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문 하단

보도자료

해피기버, 강원지역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성료

작성자관리자

2025-11-18

조회수131

 

사단법인 해피기버(이사장 권태일)는 지난 11월 13일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새솔지역아동센터 등 강원도 속초시 내 초등 아동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샌드아트라는 시각적 매체를 활용해 아동학대의 개념, 학대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등을 아이들이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발생하는 아동학대 유형 중 정서적 학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고려해 ‘나의 마음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아이들이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고 보호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샌드아트를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준 해피기버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피기버 관계자는 “아동학대 신고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것은 그만큼 아이들이 용기를 내어 도움을 요청하고 주변 어른들이 그 신호를 놓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다”며, “위험 상황을 사전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예방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피기버는 ‘찾아가는 인공지능 마음건강 검진 서비스’, ‘아동학대 근절 지지서명 캠페인’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왔으며, 향후에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지원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출처 : 시사매거진(https://www.sisamagazine.co.kr)

후원하기 후원하기

후원 내역 확인

나의 후원 내역

나의 후원 내역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디가 없으신 경우, 후원 시 등록한 개인정보로 회원가입 후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
기부금 영수증 발급하기

기부금 영수증 발급하기

바로가기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등록되어 후원 중인 경우, 후원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되어 별도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