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후기
경찰 지망생을 위한 김복준 교수 토크콘서트 현장 스케치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해피기버입니다.
지난 6월 23일, 해피기버 홍보대사이자 32년 형사 경력을 지닌 김복준 교수님과 함께 '해피드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경찰을 꿈꾸는 약 50여 명의 경찰 지망생 분들이 참여해주었는데요!
국민의 안전과 질서를 책임질 인재들의 뜨거운 열정과 반짝거리는 눈빛이 인상 깊었습니다 :)
이날 김복준 교수님은 본인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파출소 1년차 시절의 에피소드부터 형사로 근무하며 겪었던 다양한 사건 현장들, 경찰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있었던 일화까지 웃음과 감동이 오가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이어가셨는데요.
어디에서도 들어볼 수 없었던 '진짜 경찰'로서의 이야기를 진지하지만 위트 있게 풀어가주신 덕분에 더욱 몰입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나눈 이야기 중 특히 김복준 교수님이 수십 년간 경찰 현장에 계시면서 쌓아둔 노하우나 느낀 점들을 토대로 전해주신 예비 경찰로서 꼭 알아두면 좋을 '경찰 생활 꿀팁'들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높았는데요!
또한 시험 합격 후 있을 면접에서의 빈출 질문과 핵심 키워드, 마음가짐과 태도, 실제 면접관의 시선으로 보는 평가 포인트 등 경찰 면접 준비 방법과 필승 전략을 아낌없이 전해주셨습니다.
"성공은 노력이 기회를 만나는 것이다"
김복준 교수님의 마지막 한마디는 많은 경찰 지망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아무리 늦은 나이라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응원 또한 도전을 앞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었는데요.
토크콘서트가 끝난 후, 한 참여자는 "교수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왜 경찰이 되고 싶었는지, 그 처음의 마음을 다시금 다잡게 됐어요. 꼭 합격해서 다시 찾아뵙고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라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해피기버 홍보대사 김복준 교수님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날 토크콘서트는 단순한 특강이 아닌, 진심 어린 격려와 따뜻한 응원이 깃든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해피기버는 김복준 교수님과 함께 경찰 지망생을 비롯하여 청년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습니다!
-
** 자세한 소식은 해피기버 블로그(하단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경찰 지망생을 위한 김복준 교수 토크콘서트 현장 스케치